设为首页    收藏本站
首页 > 社会万象 > 正文

아름다운 환경은 우리부터 지키자!!
2017-07-10 20:42:46   来源:본사/연변특파기자   

아름다운 환경은 우리부터 지키자!! 우리는 평화를 사랑합니다!!
아름다운 환경은 우리부터 지키자!!
우리는 평화를 사랑합니다!!
 
어린이들의 힘찬 구호 소리가 모아산 상공에 울려 퍼졌다.
이는 평화와 자연을 사랑하는 연길시 공원소학교 5학년 5반.7반 60여명 학생들의 마음을 담은 한결같은 웨침 소리이다.

\

지난 7.7일 이 학교 “여름방학 생활 문화체험 계렬활동” 제1차 행사가 연길시 조화새문화협회의 협찬과 HWPL세계평화조직 연길지부의 후원으로 펼쳐졌다.
 
120여명의 학생들과 10여명의 조화새문화협회와 HWPL회원들이 하나가 되여 평화사랑팀과 자연사랑팀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의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우리문화를 알리고 평화와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심어주기 위한 공원소학교와 이 협회 회원들의 야심찬 프로젝트이다.
 
\

30도가 넘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들은 신나서 열심히 쓰레기를 주어 담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
 
\

어린이들은 쓰레기를 주으면서 나도 쓰레기를 함부로 버렸던 기억이 난다면서 오늘 행사를 통하여 쓰레기를 함부로 버릴것이 이니라 꼭 쓰레기 통에 버려야 겠다는 마음을 가졌다며 무척이나 숙스러운 표정이였다.
 
\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것은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일이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면서 더욱더 자연을 사랑하고 고향을 사랑하게 되였다고 말한다.
 
\

한편 연변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길림성황미술관”에서도 이 학교 5학년 4반.6반 60여명 학생들로 북적이였다.
 
\

미술관 안내원의 설명을 듣는 어린이들의 모습은 자못 진지하다.
 
\

이날 진행된 우리 미술문화 전시는 일제 시대의 가슴아픈 역사와 민족 대 이주의 뼈저린 역사를 바탕으로 더이상 있어서는 안될 전쟁과 민족 분렬의 역사적 교훈을 배경으로 우리가 해야 할 평화의 필요성과 전쟁이 없는 아름다운 세상은 나부터 시작해 만들어 가야겠다는 꿈을 심어주었다.
 
\

이 협회서는 앞으로 우리의 후대들을 위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갈 마음의 자세와 봉사와 헌신의 정신과 평화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심어 주고저 여름방학동안 생할문화 체험을 통하여 사회 지식을 넓히는 알찬 여름방학 생활을 보내도록 많은 뜻깊은 행사들을  기획하고 있다고 한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연변라디오방송국과 연변라지오TV넷 프로에 방송 됨으로서 많은 고향 사람들의 인끼를 끌었다.
 
아름다운 대자연과 우리민족 문화와 세계평화를 사랑하는 연길시 조화새문화협회와 HWPL세계평화 조직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글/김상률기자
 
사진/박성철.박경남.김철

相关热词搜索:

上一篇:2017第二屆“中華易經金羅盤獎”世界華人評選活動拉下帷幕
下一篇:最后一页

分享到: 收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