设为首页    收藏本站
首页 > 社会万象 > 正文

대학생들에게 우리 음식 문화를 전수한다.
2017-06-16 19:46:54   来源:연변특파기자 / 김상률    

연변조선족음식문화
\

연길시 교외에 위치한 “솔밭집”하면 방송과 언론에 많이 알려져 있는 우리민족 특색이 농후한 대표 음식 전문점으로서 찹쌀닭곰, 황토오리, 등으로 유명하지만 중국은 물론 한국의 유명 인사들과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우리 민족 전통 음식만 고집하는 A급 대형 음식점 이기도하다.

\

\

이업체 창시자이신 류금화 사장님은 소규모 구멍 가게로부터 시작하여 체인점 까지 나올 정도로 발전한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창업 경험과 우리 민족 특색의 음식문화를 지키고 후대들에게 전수하는데 수많은 노력과 발자취들이 남아있다.

\

지난 6.15일도 길림직업기술학원 40여명의 학생들이 이 솔밭집을 찾아 류금화 사장님의 창업 경험교류와 성공사례 등 강의를 듣고 우리민족 전통 음식문화 체험 활동을 가졌다.

\

학생들 대부분은 처음으로 우리 음식 문화를 체험 한다면서 김밥말이 체험에 아주 신이났다.

\

\

\

\

이번행사 관리자의 말에 따르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민족 음식문화와 생활체험을 통해 연변을 알리고 우리민족의 존재감을 알리는데 많은 일을 할것이라고 한다. 

\

\

이업체 류금화사장님은 세계평화여성그룹에서 평화활동과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면서 여성으로서의 모범 역할을 충분히 감당 하고있다.

\

\

\

이날 행사는 세계평화여성그룸 연길지부 회원들도 동참하여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햇다.

\

기자는 류금화사장님의 우리민족을 사랑하고 우리민족 문화를 지키려고 열심 다하는 모습에서 아름다운 연변의 발전과 우리민족 문화의 희망찬 미래를 보았다. 

\

\

\

\

사진촬영/황해룡

相关热词搜索:아름다운연변

上一篇:绿色农业倡导者要有好的有机肥
下一篇:最后一页

分享到: 收藏